차이나는클라스, 검이불루화이불치
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차이나는클라스, 검이불루화이불치

반응형




차이나는클라스

궁궐건축의미학 " 검이불루 화이불치 "





설연휴,


고궁을 방문했다.

비원을 예약하고 가이드님과 함께 둘러보았던

비.원


비원을 둘러보는동안 생각났던

차이나는클라스

유홍준편


다시볼 지 않을 수 없어서

고궁편을 다시 보았다.








다시보는동안

잊고 있었던,


" 검이불루 화이불치 "


검소하면서 누추하지 않고

화려하면서도 사치스럽지 않다.






잊어버리고 싶지 않았던

소중히 기억하고 싶었던 말이였는데,


어느순간 잊어버리게 된

검이불루 화이불치.


기록이 중요하다.


오랫동안 기억하고 싶은

 " 검이불루 화이불치 "





반응형